진흥원사이트 이동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전라북도 국제금융분야 장학생 60명 선발(2022.05.10)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전라북도 국제금융분야 장학생 60명 선발(2022.05.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우상 댓글 0건 조회 1,965회 작성일 22-05-12 17:05

본문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전라북도의 금융중심지 조성을 위한 국제금융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에서 국제금융분야를 전공하거나 동 분야로의 진출을 준비중인 전북출신 대학생을 대상으로 60명을 선발해 1인당 100만원씩 총 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516일부터 31일까지이며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누리집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보호자가 공고일 기준 6개월이상 전라북도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국내소재 대학에 재학중이고 국제금융분야 전공이거나 동 분야로의 진출을 준비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선발기준은 신입생의 경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을, 재학생은 전체학년 평균 성적을 각각 점수로 환산하여 고득점순으로 선발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에 해당하고 성적이 B+이상인 경우는 우선 선발한다.

 

선발일정은 5월중에 신청을 접수받고 6월중에 진흥원 장학생 심사위원회에서 장학생 선발을 확정하며 6월말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장학금은 LS그룹 구자열 회장이 지난해 전라북도에서 개최된 지니(GENIE: Global Emerging Network In Economy)포럼에서 수상한 지니어워즈(GENIE Awards) 상금 1만달러에 LS그룹과 한국무역협회가 각각 3만달러와 1만달러를 매칭하여 총 5만불(한화 6천만원)을 전라북도 국제금융 인재양성 목적으로 지정 기부한 것에 따른 것이다.

 

참고로지니어워즈(GENIE Awards)’란 전라북도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주시, 국민연금공단등과 함께 개최하는 글로벌경제포럼인지니포럼에서 세계경제교류를 이끄는 국내외 혁신가 또는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