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사이트 이동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 추진(2024.08.19.)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 추진(2024.08.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우상 댓글 0건 조회 77회 작성일 24-09-19 09:40

본문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 추진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디지털 문해교육을 통해 도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사회적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한글햇살버스을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및 14개 시군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 저소득층, 비문해 성인학습자, 농촌 지역 도민들에게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평생 위해 디지털 교육 장비 및 교재 등을 구비해 지역으로 직접 방문하는 맞춤형 교육사업이다.

 

이에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를 양성하여 문해교육기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복지관, 경로당 등 고령층이 디지털 기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높이고, 문해교육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주요 내용은 다양한 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 기본 기능 설정과 활용 VR, 닌텐도를 사용하여 생활체육 교육 등 디지털 기초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한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교육부가 주관주최하는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 한글햇살버스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7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현웅 원장은 디지털 교육을 통해 지역내 고령 학습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여 도민들의 지속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문해교육이 필요한 대상을 적극 발굴해 나가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